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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새로운 소방지령 시스템의 본격적인 운용

2015년 6월 4일부터 119번 신고 접수에서 출동 명령 등을 일원화시킨 새로운 소방지령 센터와 긴급 구호 차량의 본격적인 운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소방지령 센터에서는 대규모 재해 및 증가하고 있는 구급 수요 대응력 강화를 위해 119번 접수처를 7곳에서 9곳으로 늘리는 등 정보 수집과 정보 공유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설비를 보강하였습니다.

또한 현장 리더에게 지급한 태블릿을 통해 소방지령 센터와 현장 영상 및 헬리콥터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재해 상황과 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상세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2012년 기온에서 발생한 집단 응급 사고를 바탕으로 정령도시로는 최초로 고도 긴급 구호 차량을 도입하여, 복수의 부상자에 대한 신속한 구호와 전문가에 의한 응급 수술 등이 현장에서 가능하게 됩니다.

[문의] 교토시 소방국 서무과 전화: 075-212-6628



교토 종합 관광 조사 결과

2015년 6월 18일, 관광객수, 숙박객수, 관광 소비총액이 역대 최고였던 2014년도 교토 관광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관광객수에서는 전년도보다 402만 명이 많은 5,564만 명이 교토를 방문했습니다. 숙박객수는 역대 최고 기록인 1,341만 명이었으며, 외국인 숙박객수도 전년도 대비 70만 명이 증가한 183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관광 소비총액은 전년도보다 624억 엔이 많은 7,626억 엔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만족도에 대한 조사에서도 교토 사람들의 친절함에 감동했다는 외국인 관광객의 답변이 전년도보다 높게 나오는 등, 관광의 질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결과는 시민 단위의 친절함은 물론 기온 마츠리의 아토 마츠리의 부활과 니죠죠의 아트 아쿠아리움 등의 교토 고유의 행사 개최 및 Wi-Fi 정비 등의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경 정비, '교토의 여름 여행, 겨울 여행' 캠페인 등의 계절별 이벤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교토시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관광 부흥을 꾀하고 교토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시민 생활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교토시 관광 MICE 추진실 전화: 075-746-2255



교토 시정 보고서 발행

2015년 6월 25일, 2011년도 이후의 교토시 시정 진행 경과를 정리한 '시정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쓰레기 감소 및 복지, 육아 환경 개선, 경관 보전 등 시민 여러분과 힘을 합쳐 진행해 온 도시 만들기의 성과를 재조명하면서, 교토의 미래를 함께 생각해 보기 위해 작성된 것입니다.

시정 내용과 성과에 대해서는, '어린이 집 대기 아동 0명 달성'이나 '방치 자전거 1/20로 감소'와 같이 특징적인 숫자나 사진, 그림, 그래프를 이용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정 보고서'는 시청 안내소, 구청 등 교토시 관계 시설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문의] 교토시 정책 조정 담당 전화: 075-222-3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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