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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3월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워진 우메코우지 공원으로 오세요

시모교우구의 우메코우지 공원에서 2013년 6월부터 정비를 시작한 '스자쿠 유메 광장'과 '시덴 광장' 두 곳이 2014년 3월 8일(토요일)에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교토시 최대 규모의 대형 놀이기구 및 개방형 테라스 카페가 있는 '스자쿠 유메 광장'은 어린이들은 즐겁게 놀 수 있고 어른들 또한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시덴 광장'은 타이쇼, 쇼와 시대에 제작된 시 전철 차량이 전시되어 있는데, 시민의 발 역할을 했던 차량을 전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점 및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말 및 공휴일, 여름 방학 기간에는 주식회사 GS 유아사가 기부한 최신 리튬 이온 전지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Chi-Chi 전철이 2곳 광장 사이에 마련된 잔디밭 위 철로를 달립니다.

민간의 힘을 활용하여 공원의 기능을 더욱 더 활성화시키고 있는 우메코우지 공원을 꼭 방문해 보십시오.

그리고 공원을 방문할 때는 대중 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문의] 교토시 녹정과 전화: 075-222-3589



교토를 이어주는 무형 문화유산 '교토 카가이(유곽) 문화' 선정

교토시는 현재 법령에서 문화재로 지정하고 등록하기 곤란한 무형 문화유산을 선정하여 주위에 알림으로써, 시대를 통해 변화하면서도 세대를 초월하여 이어져 온 교토 전통문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계승하기 위해 2013년 4월 독자적으로 '교토를 이어주는 무형 문화유산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교토를 이어주는 무형 문화유산'으로 '교토 카가이(유곽)의 문화 지금도 살아 숨쉬는 전통예술'을 '교토 음식 문화'에 이어 제2호로 선정하였습니다. 교토 카가이에서 전통예술을 담당하고 있는 게이코와 마이코들은 전통무용 및 음악 등을 통하여 교토가 자랑하는 전통문화를 소중히 지켜오고 있습니다.

게이코와 마이코가 되려는 지원자가 갈수록 부족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는 등 현재 카가이는 비록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지만, 이곳 카가이 문화를 다음 세대에 전해주기 위해 교토시는 소중한 카가이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입니다.

[문의] 교토시 문화재 보호과 전화: 075-366-1498



교토시 위생 환경 연구소와 교토후 보건 환경 연구소의 공동화

교토시 위생 환경 연구소와 교토후 보건 환경 연구소, 두 연구소의 효율적인 시설 운영 및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식중독, 전염병 등의 사안 발생 시의 대응력 강화를 위해 후시미구에 있는 교토후 보건 환경 연구소 부지 내 시설을 이용해 한 곳으로 통합하여 정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기 오염이나 식품, 방사성 물질의 검사 및 연구 등을 실시하고 있는 두 연구소의 현재 시설이 협소하고 낙후되었으며, 주요 업무의 일부가 중복되고 있기 때문에 2013년 9월 카도카와 시장과 야마다 지사의 합의를 바탕으로 공동 정비 방책 등을 검토해 왔습니다.

향후 2017년 공사 착공을 위해 2015년 중으로 기본 계획을 책정하고, 완성 후에는 교토시 중앙 도매시장 내에서 실시 중인 식품검사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새로운 시설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문의] 교토시 보건 의료과 전화: 075-222-3411



리니어 루트 비교 조사 결과 발표2

교토시는 도쿄와 오사카를 약 1시간에 연결할 초고속 철도 '리니어 중앙 신칸센'의 나고야-오사카 구간 루트가 교토역을 통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치 활동을 벌여왔습니다. 현행 루트에서는 나라시 부근을 통과하는 계획이지만, 이것은 토우카이도 신칸센의 노후 및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제2 토우카이도 신칸센'으로 리니어 기술이 언급되기 전인 1973년 정부가 결정한 계획입니다. 이것에 대한 반박 자료로 교토역 경유 루트와 현행 루트의 경제 효과 등을 비교한 조사 결과를 정리하였습니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집계 승객수의 경우 현행 루트에서는 연간 300만 명이 예상되지만, 교토역 경유 루트에서는 연간 1200만 명으로 현재 계획의 4배에 해당하는 숫자가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할 교토, 나라, 오사카 북부, 사가 남부의 경제 파급효과 역시 현행 루트에서는 연간 420억 엔인데 비해, 교토역 경유 루트는 연간 810억 엔으로 약 2배의 경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토시는 앞으로도 비용 대비 효과 등의 조사 결과를 통해 고속 철도 유치를 희망하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문의] 걷는 도시 교토 추진실 전화: 075-222-34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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