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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2월


‘사람에게 친절한 가게’를 소개해 주십시오
2013년 2월 25일

교토시는 시민 여러분이 생각하는 사람에게 친절한 가게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친절한 가게’란,

  • 휠체어나 유모차가 동행하기 쉽게 단의 차이를 줄이고 있는 곳
  • 무거운 짐을 옮기기 힘든 고령자를 위해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곳
  • 외국인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나 사진이 첨부된 메뉴를 준비하고 있는 곳

등 누구라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점을 뜻합니다.
교토시는 연령이나 장애 유무, 국적 등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에게 친절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내 상점들이 ‘사람에게 친절한 가게’임을 알리는 ‘사람에게 친절한 서비스 선언 제도’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상점을 아시는 분은 교토시로 소개해 주십시오. 응모하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토라휘카 쿄 카드 등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 방법은 교토시청, 구청 등에서 배포 중인 안내문이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고, 2013년 3월 25일까지 응모해 주십시오.
또한 소개되는 상점에게는 ‘사람에게 친절한 서비스 선언 가게’ 참가를 부탁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토시 보건복지 총무과(전화: 075-222-3366)로 문의 바랍니다.



2013년도 당초 예산안 발표
2013년 2월 18일

교토시는 2013년 2월 5일에 2013년도 당초 예산안 개요를 발표하였습니다.
예산안은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공공투자 예산을 큰 폭으로 늘리고, 교토 경제를 이끌어 갈 도시 활성화로 연결되는 적극적인 예산안으로 편성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폭넓은 중소 기업 지원, 보육원과 요양 시설 정비, 교각과 주택 등의 내진 설계화, 세계유산 추가 등록을 위한 대책 등 ‘경제와 고용’ ‘복지, 의료, 육아지원 및 교육’ ‘방재, 노후된 시설 대책’ ‘문화예술 진흥’을 중시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지방 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상황에서 예산안 편성이지만, 인건비 감소 등을 통한 재원 확보와 함께 다음 세대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시의 적자 상황도 보완하는 재정 건전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예산안은 2013년 2월 20일부터 시회에 제안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토시 재정과(전화: 075-222-3291)로 문의 바랍니다.



우메코우지 공원에 새로운 광장 2곳을 정비
2013년 2월 11일

교토시는 시모교우구 우메코우지 공원에 2개의 광장을 새롭게 정비합니다.
우메코우지 공원에는 2012년 교토 수족관이 문을 열었고, 2016년 봄 경에는 철도 박물관이 새롭게 들어설 것이라고 JR 니시니혼이 발표하였습니다.
교토시는 이를 계기로 우메코우지 공원을 더욱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고자,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 수 있고 어른들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2개의 광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교토 수족관 서쪽에 정비될 광장에는 과거에 시내를 주행했던 노면 전철 4량을 전시하고 이를 상업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잔디밭으로 조성되는 광장을 정비하여 시내 최대 규모의 놀이기구와 카페 등의 휴게 시설도 설치할 것입니다.
이 2개의 광장 사이에 노면 전철이 운행됩니다.
6월부터 정비가 시작되어 2014년 1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토시 녹정과(전화: 075-222-3589)로 문의 바랍니다.



교토시 상하수도 향후 5년간 경영 계획안 정리
2013년 2월 4일

교토시는 이번에 2008년부터 10년간에 걸친 사업 과제와 목표를 제시하는 ‘MIYAKO의 물 비전’ 실현을 위해 후반 5년에 해당하는 2013년 이후 실시 계획으로 책정한 ‘상하수도 사업 중기 경영 플랜’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플랜은 연도별 계획과 목표 기준을 정한 ‘사업 추진 계획’, 기업 개혁을 한 층 더 높이기 위한 ‘제4기 효율화 추진 계획’, 안정된 사업 운영을 위한 ‘재정기반 강화 계획’ 3개 계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5개의 중점 항목으로 ‘개축 갱신 추진’, ‘재해 대책 강화’, ‘환경 대책 충실’, ‘고객 만족도 향상’, ‘경영기반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노화된 수도관 교체율을 2배 이상 높이고, 현재 수도 사용상황 등을 바탕으로 한 요금제도 개선 등 앞으로 시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하수도를 만들어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토시 상하수도국 총무과(전화: 075-672-7709)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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