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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8월


“방재도시 만들기 계획”을 책정

2004년 8월 30일

교토시에서는 이번에 “방재도시 만들기 계획”을 책정하였습니다. 이것은 대지진과 이로 인한 화재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시민여러분의 일상생활의 안심,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책. 지진화재에 있어서 시가지의 위험성 평가결과와 이를 토대로 한 방재대책의 기본방침, 추진정책을 종합했습니다. 그리고 9월 1일부터는 이 추진정책의 하나로서 주택의 지진대비 개수공사의 비용을 보조하는 재도를 개시합니다. 이 계획과 조성재도의 개요는 시청 안내소, 구청, 지소 등에서 배부 중인 팸플릿 등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도시계획과 전화 075-222-3505, 또는 주택정책과 전화 075-222-3666으로


“커뮤니티 회수제도”를 실시

2004년 8월 30일

교토시에서는 9월 1일부터 “커뮤니티 회수제도”를 실시합니다. 이 것은 종래부터 지역 내에서 자주적으로 실시해온 폐지 등의 집단회수에 새롭게 깡통, 병 등의 자원도 그 대상에 포함한 것. 회수를 희망하는 동내회 등 지역단체를 모집하여 그 단체에 “에코리더(eco-leader)”를 파견하여 지역실정에 적합한 자원회수 방법 등에 대해 조언함과 동시에 필요한 기자재 등을 제공하여 세심한 지원을 합니다. 또 자원을 회수할 업자도 같이 모집. 제도의 개요는 시청 안내소, 구청, 지소 등에서 배부 중인 팸플릿 등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순환형사회 추진과 전화 075-222-4091로


“교토시 보건의료 상담, 사고방지 센터(애칭: 미야코 안심 어린이관)”를 오픈

2004년 8월 23일

교토시에서는 8월 26일 나카교구의 구우메야 초등학교 터에 “교토시 보건의료 상담, 사고방지 센터(애칭: 미야코 안심 어린이관)”를 오픈 합니다. 이 곳에서는 육아에 관한 다양한 불안과 걱정을 보건의료의 측면에서 지원함과 동시에 어린이의 불의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조사연구와 분석, 정보발신 등을 실시. 구체적으로는 소아과 의사에 의한 면담 및 전화상담을 실시하며 자유상담 공간에서는 보건사, 간호사에 대한 상담 및 정보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린이 사고방지 모델 룸 및 체험코너에서는 가정 내에 숨겨진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지역의료과 전화 075-222-3422로


전자회의실 “미야코 e커뮤니티”를 개시

2004년 8월 23일

교토시에서는 이번에 인터넷을 활용한 전자회의실 “미야코 e커뮤니티”를 개시하였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의견 및 제안을 하여 시정 추진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별로 회의실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테마는 “일상생활의 안심, 안전에 관한 문제해결”, “확대해 나가자 응급처치”, “푸른 지구를 어린이들에게 남겨주기 위해서”의 3건. 테마는 수시로 갱신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프로젝트 추진실 전화 075-222-3178로


“육아응원 팸플릿”과 “육아응원 지도”를 작성

2004년 8월 16일

교토시에서는 이번에 “육아응원 팸플릿”과 “육아응원 지도”를 작성하였습니다. 이 팸플릿은 교토시가 현재 진행 중인 육아 지원책을 알기 쉽게 종합한 것. 구체적으로는 임산부, 단신부모 가정, 장애가 있는 아이를 포함한 모든 아이들에 대한 지원책 및 보건소, 아동관, 각종 상담창구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구청, 지소 등의 관계기관 일람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또 지도는 구청, 지소마다 작성. 이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육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팸플릿과 지도는 시장으로부터의 축하편지를 첨부하여 6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신생아의 보호자 가정에 발송함과 동시에 구청, 지소에서도 무료로 배부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아동가정과 전화 075-251-2380으로


“시민대응창구 서비스평가”를 실시

2004년 8월 9일

교토시에서는 이달 시민여러분에게 창구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하는 “시민대응창구 서비스평가”를 실시합니다. 이것은 고품질의 높은 만족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토시가 추진하고 있는 “플러스 액션21”의 일환으로서 시행하는 것으로 많은 시민여러분이 방문하는 창구직장의 인사나 말투, 응답태도 등에 대해 5단계 평가 설문조사를 실시. 교토시에서는 이 평가결과를 분석하여 시민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행정개혁과 전화 075-222-3050으로


“기본계획 제2차 추진 플랜”, “시정개혁 실행 플랜”, “재정건전화 플랜”을 책정

2004년 8월 2일

교토시에서는 이번에 “기본계획 제2차 추진 플랜”, “시정개혁 실행 플랜”, “재정건전화 플랜”의 3개 계획을 책정하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재정상황 하에서 소자(少子)장수현상의 진행 및 다양화된 행정 수요에 대응하여 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정책추진, 시정개혁, 재정건전화를 일체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종합한 것. 이에 따라 안정된 재정기반을 확립함과 동시에 정책을 보다 효과적, 효율적으로 실행합니다. 그 어느 계획도 추진기간은 2004년도부터 2008년도까지.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정책기획과 전화 075-222-3035, 행정개혁과 전화 075-222-3050, 주계과 전화 075-222-3291로


교토시 홈페이지 “교토시 정보관”을 새단장

2004년 8월 2일

교토시에서는 이번에 홈페이지 “교토시 정보관”을 전면 새단장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이용자의 시점에서 편리하게”, “장애의 유무나 연령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똑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라는 2곳에 중점을 두어 내용을 대폭 충실. 음성낭독 소프트 대응 및 문자표기, 색구분에 대해서도 배려한 홈페이지로 개선하였습니다. 또 지금까지의 영문판 홈페이지를 충실화함과 동시에 한글판, 중국어판 홈페이지를 신설하여 외국국적 시민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해외를 견양한 PR을 강화. 더욱이 각국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하여 각국의 정책추진방침, 행정평가결과, 예산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교토시 홍보과 전화 075-222-3094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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